[연애] 완벽한 애인을 만나는 방법

인간관계

[연애] 완벽한 애인을 만나는 방법

맨소드 2018. 11. 14. 17:18
반응형



모든 사람은 착하고 예쁘고(잘생기고), 몸매가 좋고, 에너지 넘치고, 능력있는 사람이 내 애인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여자친구 사귀는 법, 남자친구 사귀는 법만 검색창에 써도 수 많은 글들이 나온다. 그러나 그럴 일은 없다. 크게 2가지 이유에서다.


먼저 이런 사람들은 존재하기 매우 힘들다. 완벽한 사람은 없다. 세상에 '완벽'한 상태는 존재하지 않는다. 내가 어딘가 흠이 있는 것 처럼 다른 사람들도 다 흠이 있다. 완벽하게 보이는 사람들은 당신이 그 사람들의 단면만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그런 사람이 존재한다 하더라도 당신을 만날 이유가 없다. 당신이 만약 완벽한 사람이라고 치자, 당신이 꿈꾸는 이성의 입장이 되어 본다면 현재의 당신을 만나겠는가? 똑똑하고 예쁘고 몸매좋은 여성을 원한다고? 글쎄.. 자신의 외모도 가꿀줄 모르고, 운동도 하지 않고, 옷도 아무거나 내키는 대로 입는 당신을 뭘 보고 만나줄까?(아니라면 미안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원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는가?


먼저 구체적으로 원하는 이성의 이미지를 상상해 보라.


우선은 내가 원하는 이성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떠올려 보자. 외모보다는 어렴풋한 이미지, 성격, 능력, 관심사와 취미 등등을 구체적으로 정할수록 좋다. 예를 들어 차분한 성격에 지적이면서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 직업은 평범한 회사원이고 술 담배 안하는 사람을 떠올릴 수 있다. 여기에 상대방의 직무, 직종, 연봉수준을 떠올려도 되고 패션스타일 까지 추가하면 좋다. 자세하면 자세할수록 도움이 된다.


그 다음 원하는 이성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라.


자, 원하는 사람을 떠올렸다면 이제 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자. 그런 사람은 어떤 사람을 긍정적으로 평가할까, 어떤 사람을 좋아할까 하고 말이다. 차분하고 지적인 사람이라면 취미가 독서일 것이고, 운동을 좋아하면 같이 운동을 할 수 있는 사람이면 좋을 것이다. 술 담배를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마찬가지로 술, 담배를 하지 않는 사람과 만나고 싶어 할 것이며 스타일이 좋은 사람이라면 최소한 평범하고 무난하게 입는 사람과 만나고 싶어할 것이다. 추측으로만 판단하기 어렵다면 직접 물어보면 된다. 의사, 변호사와 같은 전문직 직종과 만나고싶다면 그들이 원하는 연애, 애인상에 대해 알아보면 된다. 


좋은 사람이 되면 좋은 사람을 만난다.


내가 하고싶은 말은 원하는 이성이 좋아할만한 사람이 되어보고 그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나를 계속해서 성장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몸매가 좋은 이성을 만나고 싶다면 최소한 나도 배가 튀어나와있으면 안될 것 아닌가? 능력있는 이성을 원한다면 최소한 나도 그에 준하는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술담배 안하고 차분하고 조신한 이성을 원한다면 본인도 그런 사람이 되어야 한다.


사람은 끼리끼리 만난다. 비슷한 관심사, 비슷한 행동 패턴을 지닌 사람은 비슷한 장소에 모이거나 비슷한 사람들로 엮여있기 때문에 자주 마주칠 확률이 높고, 내가 그런 위치에 있으면 그런 사람을 알아보는 눈도 생긴다. 내가 원하는 이성이라면 어떤 사람을 좋아할까, 어떤 사람을 긍정적으로 평가할까, 어떤 장소에 주로 나타날까와 같이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해본다면 자신이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